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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강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2.08월 기준]
목차
동국제강 기업개요
- 1954년 설립된 조강생산능력3위의 전기로 업체
- 동국제강은 철광석, 철스크랩등을 용해하여 열연, 냉연, 강관, 봉형강 등을 만들어내는 산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국제강 배당금
- 동국제강의 배당금은
2019년 - 미배당
2020년 - 200원
2021년 - 400원
21년도에는 400원으로 시가배당율 2.5%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동국제강 실적 요약
- 현재 실적은 22년 2분기 기준
매출액 - 2조3133억 , 영업이익 - 2937억 , 당기순이익 1488억으로
작년 같은 분기 대비 27% , 40% , 0.6% 수준 상승 하였습니다. - 현재 PER은 1.68배 , PBR은 0.42배 인데 어마어마하게 싸게 보이는데요
그러나 동일업종으로 비교했을때는
* 포스코홀딩스 - 3배 / 0.35배
* 현대제철 - 2.27배 / 0.23배
* KG스틸 - 5.61배 / 1.05배
* 세아제강지주 - 3.52배 / 0.56배
동일 업종중에서 가장 좋게 보이지만 그래도 비슷한 수준입니다.
동국제강 주가 전망
- 동국제강의 현재 주가는 13,900원 인데
저의 목표 주가는 84,400원으로 현재 대비 600%는 더 올라야 합니다.
물론 저는 업종을 가리지 않는 기준법으로 계산 했기 때문에 너무 놓게 잡혔나 생각도 드는데요
그래도 현재 주가는 너무 싼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동국제강 마무리
- 현재 동국제강은 브라질 제철소 CSP의 지분 30% 전량을 8416억에 매각 결정을 하였습니다.
이와같은 결정은 브라질 제철소의 사업성 부진으로 인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2016년 ~ 2020년까지 누적된 당기순손실이 2조 1346억에 달하였고
21년도에는 6529억에 흑자를 냈습니다. - 그러나 앞으로 글로벌 경기둔화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CSP 제철소가 다시 부진에 빠질 가능성이 높아
전체 지분을 매각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제는 동국제강이 가지고 있는 약점을 털어버렸으니 주가는 앞으로 훨훨 날아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철저히 개인 정보 공유글이며, 주식매매를 유도하는 글이 아니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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